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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추운날,
갑자기 차시동이 걸리지 않은 적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뽀죡한 뭔가를 지나가 타이어가 펑크나신 적은요?

운전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로,
누구나 한번쯤 당황스러운 일을 겪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한 출동서비스~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긴급출동중 하나인
현대해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해상에서는 아래의 서비스를 출동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배터리 방전 시 시동

배터리 방전(차량 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가능하며, 시동 조치됩니다. 

추가 비용은 새 배터리로 교체 시 발생합니다. 

 

2. 전기차 방전 시 응급지원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60km를 한도로 견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04.06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까운 충전소까지 100km 한도로 견인)

추가 비용은 초과 1km당 2,200원이 발생합니다. 

 

 

3. 타이어 펑크수리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를 조치해 줍니다.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는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추가 비용은 타이어 펑크 1개 초과 수리 시 발생합니다. 

 

4. 타이어 교체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5. 잠금장치 해제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한트렁크 잠금장치 제외 외제차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6. 비상급유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

(휘발유, 경유에 한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 LPG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하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

추가 비용은 휘발유, 경유 3리터 초과하여 급유 시 발생합니다. 

 

7.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기차 또는 견인확장 특약 가입 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는 2021.04.06 책임개시 계약부터 100km까지 견인)

보험기간 중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가 불가능한 경우는 제한되며,

추가 비용은 초과 1km당 2,200원이 발생합니다. 

 

8. 긴급구난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와 구난소요시간 30분 초과 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9. 휴즈교환

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은 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 시 발생합니다. 

 

10. Road 차량진단

피보험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명확하지 않은 원인으로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유무 확인해 줍니다.

외제차 및 OBD1 시스템 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1588-5656 입니다.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대표콜센터 접수 -> 하이카 전문 서비스요원 출동 -> 고장출동서비스 제공)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