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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세금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한 세금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정부가 진행하는 사업을 신청할 때나 은행 대출 심사 등에 꼭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여 상황에 맞게 발급받는 것이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오프라인 발급방법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관할 세무서가 아니여도 발급이 가능하니 신분증 지참하시고 세무서에 방문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기를 원하시면,  위치를 확인하시고 발급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온라인 발급방법(1) - 홈택스 이용하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인증절차를 하시고 로그인해주시면 상단메뉴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를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의 그림처럼 하위메뉴가 펼쳐집니다. 

 

왼쪽에 위치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을 눌러 발급을 시작합니다. 

라이언이 위치한 저 곳입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이후 인청사항을 입력하시고,  대출용도인지 관공서 제출용인지 등의 본인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사용목적에 따라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한글증명/ 영문증명도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필요한 기간에 맞춰 과세기간을 설정하고 발급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 절차가 간단하게 편하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온라인 발급방법(1) - 정부24 이용하기 

홈택스를 이용해서도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지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정부 24를 통해서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본인확인을 통해 정부 24에 로그인을 먼저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첫 화면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부가가치세만 쳐주셔도 검색창 아래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이라는 메뉴가 자연스럽게 뜹니다. 

 

 

 

이곳에 클릭하고 들어가 주시면 발급하기 버튼이 파란색으로 보입니다.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과세기간과 수령방법 등을 체크해주시면 쉽게 발급이 가능하십니다. 

 

정부 24에서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신 후, 조회가 필요하다면 홈페이지 첫화면, 'MyGOV - 나의 신청내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신고가 완료된 기간에 대해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신고하지 않고 세금이 결정된 내용이 없으면 아무런 내역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지 않으므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발급이 되지 않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다면, 공감 부탁드려요.